커뮤니티
HOME  > 커뮤니티 > 성공사례

성공사례

  • 이아영 사무국장

  • ‘ 향기 가득한 꽃 길’

    안정적인 삶을 추구하며 직장 생활을 하던 중 꿈 없이 앞만 보고 직진하던 나를 발견하여 진정한 꿈을 찾고자 과감히 퇴사를 결심했습니다.
    우연히 조향 체험을 하며 전혀 꿈꾸지 못했던 삶이 시작되었습니다.
    향기와의 첫 만남은 잊을 수 없는 좋은 사람과의 만남이며, 새로운 이야기를 쓰게 된 소중한 순간이었습니다.

    오랜 공부 끝에 대한향장문화예술진흥협회에 입사하게 되어 현재 향 개발 및 조향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조향이란 말과 글로 표현할 수 없는 감정을 전달하고 느끼는 예술적인 활동입니다.
    교육 시, 창작자의 의도를 파악하기 위해 교육생 분들과 긴밀한 소통을 하며, 디테일한 조향 스킬을 코칭하고 있습니다.여러분 마음이 진정한 향기입니다.
    삶의 향기를 마음으로 맡을 수 있는 그날까지 대한향장문화예술진흥협회와 함께 넓은 향의 세상을 경험하세요!언제나 향기 가득한 꽃길 걸으세요.
  • 허희진 사무처장

  • 누구에게나 사랑하는사람이나 그리운 사람이 있죠?
    그 사람에게 나던 체취나 그 사람과 만나던 시절의 냄새가 기억나시나요?
    어쩌다 길을 지나가다 문득 어떤 향을 맡았을때 추억에 젖어본 적은 다들 있으실거라 믿어요.

    향기는 이렇게 사람의 기억속에 오래남는 중요한 메모리이며, 이는 저에게 엄청난 매력으로 다가왔습니다.
    이후 혼자 다양한 향을 탐구하다 대한향장문화예술진흥협회에 입사할 수 있는 좋은기회를 얻어 향에 대해 더 넓고 심도있게 연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향과 함께 평생을 함께하며 즐겁고 행복하게 살아갈 생각입니다.
    항상 향기로운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 지엔씨인터내셔널 강의수 대표

  • 지엔씨인터내셔널 대표. 강의수입니다.

    대한향장문화예술진흥협회 이사 및 조향전문지도사, 디퓨저 실무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저는 향에 대한 전문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는 대한향장문화예술진흥협회에서 조향전문지도사3급, 2급, 1급, 디퓨저 실무, 심리조향사 2급, 1급 자격증을 취득하여 향에 대한 전문 지식 및 생활, 제품의 활용도에 대한 부분을 알 수 있었습니다.
    현재 향기에 관심이 있는 취미반에서 향장학을 공부하고 있는 대학생, 향관련 제품 창업자들까지 많은 분들에게 향에 대한 수업과 실무에서 느낀 Know-How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체 브랜드 ‘센테이션’을 런칭하여, 차량용방향제, 디퓨저등을 생산, 판매, 수출하고 있으며, 타 브랜드 제품 기획, 컨설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저와 같이 향기에 대한 열정이 많거나 사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함께 하시어 꿈을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
  • 라비쥬얼 백근엽 대표

  • 안녕하세요. 스타트업 회사를 운영하고 있는 30대 초반의 대표이자 라비주얼 조향사입니다.

    수년간 향료 업계에서 일 하면서의 고민은 안전하고 브랜드의 정체성이 담겨있는 독자적인 제품을 개발에 대한 고찰 이였습니다.
    커리큘럼이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는 대한향장문화예술진흥협회에서 조향사 교육을 받았습니다.

    조향사과정을 수료하면서 첫 번째, 향료 업계의 가장 중요한 ‘향 트렌드 분석과 시장조사로 검증된 고객들의 선호도’가 담겨있는 체계화된 이론과 실습과정에 있습니다.

    고객의 니즈와 트랜드가 반영되어있지 않은 향 개발은 예술작품에 끝나고 상품으로서 가치가 없기 때문에 이론적인 지식은 물론 제품까지 만들어 낼 수 있는 실용적 데이터가 함께 상호작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껴왔습니다.

    이런 부분에서 향장협회의 커리큘럼은 향료 업계에 있는 모든 향의 타입을 체계적 분하고 습득함으로서, 제품 이해 및 분석을 위한 이론을 잡아주며, 실질적으로 제품의 기획단계까지 연결된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이는 공방창업, 브랜드출시, 향 관련 비즈니스 등의 분야에 더할 나위 없이 중요한 수업이 될 것 입니다.

    두 번째, 다양한 분야에서 접목이 가능한 교육입니다.
    함께 수강하였던 수강생 동기들의 연령과 직업형태가 다양하였습니다.
    학교, 학원, 기업체 등의 전문 강사로서의 활동 및 화장품, 향료회사의 연구원, 마케터 등으로서 취업의 폭을 넓히기 위한 목적, 혹은 현직에서 일을 하고 있지만 보다 체계적인 이론과 지식이 필요하거나 향과 관련된 일을 하고 있지는 않지만, 취미로서 체험하고 배우고 싶어 하는 분까지 있었습니다.
    각자 목표는 다르지만 향이라는 공통된 매개체를 통해 서로 소통하고 꼼꼼하고 전문적인 강사님의 실력까지 어우러진 즐거운 수업 분위기 속에서 지속적으로 연구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향 제품 개발 시, 에이로마 본사에서 좋은 향료를 공급받을 수 있으며, 제품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원가절감은 고객들에게 질 좋은 제품으로 보답할 수 있으며, 이론적인 수업에 끝나는 것이 아닌 제품 개발에서부터 생산까지 필요한 모든 전반적인 과정에 대한 원스탑 프로세스를 조향사 과정이 끝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코칭받으며 협업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이를 통하여 정말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동반 성장함으로서 현재는 신세계, 롯데 직영매장은 물론 수도권지역에 9개 매장을 운영하면서 더 큰 성장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한향장문화예술진흥협회의 체계적이고 최소비용으로 최대의 활용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강의를 추천드립니다.
  • 플로랑 장선휘 대표

  • "자연스러운 향기로 플로랑하세요”

    플로랑의 대표 장선휘 라고 합니다.
    피프스센스는 향 원료 유통을 시작으로 자체브랜드인 플로랑을 런칭하여 다양한 향기제품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16년 12월에 탈취 기능과 향수 기능을 가진 플로랑 섬유향수 출시하였으며, 다양한 향기 제품 및 화장품을 출시하여 향기 전문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향기유통을 하며 알게된 백남현 이사장님을 통해서 사단법인 대한향장문화진흥예술협회 이사로 임명 받아 활동중이며, 조향 등 다양한 향기 관련 교육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협회에서는 교육뿐만아니라 사업을 함에 있어 각종 지원사업 공유, 유통업체 공유, 신시장 개척, 해외 시장 진출 지원 등 다양한 분야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플로랑을 존재할 수 있게 해주신 백남현 이사장님과 협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지속적으로 함께 성장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김금진 강사

  • 향수를 좋아해서 커뮤니티에서 활동을 하다가, 평소 좋아하는 일을 적극적으로 배우는 성격이라 우리 협회의 자격 과정을 듣게 되었습니다.

    자격증을 딴 후, 7월부터 원데이 클래스를 열어, 사람들 취향에 맞는 향수를 추천해 주고 있습니다. 우리 협회의 자격 과정에서 썼던 조향 키트를 통해, 사람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향이 무엇인지 알게 하고, 시중에 나온 향수 중에서 자신의 이미지에도 어울리는 향수를 추천해 주고 있습니다. 소모임, 움클래스, 탈잉, 트립, 데이트팝 등 여러 플랫폼에서도 해당 콘텐츠를 노출하여 여러 수강생이 유입될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해당 플랫폼의 튜터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전문 자격이 입증되어야 하는데, 우리 협회의 자격 과정을 듣지 않았더라면 시작하지 못했을 일이었을 것입니다.

    향수를 취미로 즐기다가 조향 자격증 과정을 듣게 된 이유는, 내가 좋아하는 일을 더 전문적으로 배워 보고 싶어서였습니다. 여러 어코드를 발견하는 3급, 내가 생각하는 이미지의 향을 더 잘 표현할 수 있게 해 준 2급, 향수에 많이 쓰이는 플로럴 타입을 직접 만들어 본 1급까지 급수가 높아질수록 다양한 향을 맡고, 향과 관련된 지식이 성장하는 저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조향사 자격증과 비교해 봤을 때 우리 협회의 체계적인 커리큘럼이 마음에 들었고, 자격증 취득 후 취업 및 창업 연계 등의 든든한 지원이 있어 자격증 과정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